내 손으로 투표한 아이디어가 현실로!!! 우리 동네 과학문화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과학실을 탈출하라
주요내용
학생들이 재밌게 자기 주도적으로 과학 실험과 놀이위주의 프로그램
기획의도
많은 실험을 하지 않는 학교수업을 자기 주도적으로 놀이형태로 실험을 하며 방을 문제를 푸는 색다른 수업의 프로그램
기대효과
입시와는 다른 색다른 시각에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청소년기로 넘어가며 점점 흐려지는 창의적 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학교 수업과는 차별화된 수업으로 어렵기만 했던 과학을 주변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것들로 재미와 힐링을 준
세부내용
1. 입장 전 45분 체험+관람 주의사항과 간단한 체험방범을 알려준다.
2. 45분 체험 + 관람 실시(아이들 주도학습)
3. 방 탈출 후 밖에 대기한 선생님께 자신이 해결한 문제 방법을 설명한다.

(수업시간 로웬펠드의 발단단계에 따르면 13세~14세는 의 사실기에서 청소년기로 넘어가는 시기이다. 특징은 성인의 간섭을 피하고 싶어 하며 자신의 주관적인 경험으로 해석을 할 수 있다. )

1차시, 2차시 수업을 나누어 진행한다.
1차시는 45분동안 실험실로 꾸며진 방에 들어가 3개의 과학문제를 풀어 비밀번호를 얻는다. 그 후 방을 탈출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학생들만 참여한다.
2차시는 방을 탈출한 후 어떻게 탈출했는지 각각의 문제들을 설명하고 듣고 버즈세션으로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파일을 첨부.

첨부한 피피티에 메모와 함께보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또한 F5를 누르셔서 슬라이드 쇼를 재생해서 보시면 이해가 더 빨라집니다! 피피티는 1차시 아이들이 방을 탈출할 때 쓰일 문제들입니다.
참고자료 [첨부파일 다운로드]
※ 본 자료는 제안서의 이해를 돕기위한 참고자료입니다.
목록보기
사이언스 타임 설명
과학문화 전문인력 이미지
광화문 바우처 이미지 (클릭시 링크이동)
사이언스 프렌즈 이미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