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투표한 아이디어가 현실로!!!
우리 동네 과학문화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과학실을 탈출하라
- 주요내용
- 학생들이 재밌게 자기 주도적으로 과학 실험과 놀이위주의 프로그램
- 기획의도
- 많은 실험을 하지 않는 학교수업을 자기 주도적으로 놀이형태로 실험을 하며 방을 문제를 푸는 색다른 수업의 프로그램
- 기대효과
- 입시와는 다른 색다른 시각에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청소년기로 넘어가며 점점 흐려지는 창의적 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학교 수업과는 차별화된
수업으로
어렵기만 했던 과학을 주변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것들로 재미와 힐링을 준
- 세부내용
- 1. 입장 전 45분 체험+관람 주의사항과 간단한 체험방범을 알려준다.
2. 45분 체험 + 관람 실시(아이들 주도학습)
3. 방 탈출 후 밖에 대기한 선생님께 자신이 해결한 문제 방법을 설명한다.
(수업시간 로웬펠드의 발단단계에 따르면 13세~14세는 의 사실기에서 청소년기로 넘어가는 시기이다. 특징은 성인의 간섭을 피하고 싶어 하며
자신의
주관적인 경험으로 해석을 할 수 있다. )
1차시, 2차시 수업을 나누어 진행한다.
1차시는 45분동안 실험실로 꾸며진 방에 들어가 3개의 과학문제를 풀어 비밀번호를 얻는다. 그 후 방을 탈출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학생들만
참여한다.
2차시는 방을 탈출한 후 어떻게 탈출했는지 각각의 문제들을 설명하고 듣고 버즈세션으로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파일을 첨부.
첨부한 피피티에 메모와 함께보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또한 F5를 누르셔서 슬라이드 쇼를 재생해서 보시면 이해가 더 빨라집니다! 피피티는 1차시
아이들이 방을 탈출할 때 쓰일 문제들입니다.
- 참고자료 [첨부파일
다운로드]
- ※ 본 자료는 제안서의 이해를 돕기위한 참고자료입니다.
목록보기